바른병원 학회 및 학술활동 & 새소식


제목양방향 척추내시경 수술. UBE(Unilateral Biportal Endoscopic Spine Surgery) 교과서 출간2022-05-09 11:03:23
작성자 Level 10

보다 더 체계화 되는 양방향 척추내시경 수술법



척추수술분야는 전통적으로 광범위한 절개를 통해 병변을 치료하거나 어긋난 척추를 교정하는 고전적인 방법이 주된 치료법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급속히 발전한 내시경 기술로 디스크 탈출증도 내시경으로 수술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척추관 협착증에도 척추 내시경 수술이 가능하게 됨으로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그 발전으로 척추 협착증에서도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감압수술의 많은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고, 기존의 현미경 감압 수술에 비하여 우수한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이처럼 수술의 효용성과 안전성이 다양하게 입증되어 전세계적으로 척추 수술의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많은 외국의사들이 바른병원에서 양방향 척추내시경 수술을 배우기 위해 방문할 정도로 최신의 의료 기술 중 하나인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Unilateral Biportal Endoscopic Spine Surgery 교과서가 출간 되었습니다.

 

척추 내시경 관련 논문들이 세계 각국에서 해마다 출간되지만 아직 하나의 기준점이 될 수 있는 전문 서적은 없는 상태였습니다.

 

올해 양방향 척추내시경 수술 연구회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명한 과학 출판사 Springer Nature와 힘을 합쳐 양방향 척추 내시경의 교과서를 만들었고 세계

최초로 양방향 내시경을 이용한 경막내 신경종양 제거술을 성공한 진주 바른병원의 김용상 병원장님도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였습니다.




양방향 척추내시경 수술 교과서로 보다 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수술법 교육이 가능해지고, 앞으로는 더 많은 환자분들이 더 나은 척추내시경 치료를 받길 기대합니다.

 

양방향 척추내시경 수술이란?


척추 신경을 눌러 허리, 목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시술로 수술 부위에 7~8mm짜리 작은 구멍 두 개를 뚫습니다

한 쪽에는 카메라를, 다른 한 쪽에는 수술 기구를 넣어 초고화질 카메라로 신경과 혈관 하나하나 자세히 들여다보며 MRI에서 놓칠 수 있는 작은 병변까지 확인하며 수술합니다

특히 이 수술은 척추수술 중 절개가 가장 적은 수술로 정상부위를 최대한 보존하고 필요한 병변만 제거하여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의 장점은?


절개 면을 최소화하여 근육, 인대, 혈관 등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호합니다.      

신체 손상이 적어 치료 당일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 속도가 빠르고 큰 절개를 하는 수술보다 정밀하고 안정성이 높으며 부작용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서울바른병원
진주바른병원
진료예약